소소한여행

[안국역]창덕궁 전각 구경

당근이돠 2021. 11. 12. 00:10
반응형

창덕궁은 단풍이 지는 가을에 꼭 한 번씩은 가봐야 아쉬움이 남지 않는 곳이다

ㅋㅋㅋㅋㅋㅋ

 

 

이때 후원도 꼭 가야 좋은데 후원은 미리 예매를 해야 갈 수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한번 체크하는것이 좋다 :)

 

창덕궁 예약 사이트 ↓↓

http://www.cdg.go.kr/cms_for_cdg/show.jsp?show_no=54&check_no=18&c_relation=35&c_relation2=97 

 

창덕궁 - 세계유산

간편회원 등록 후 예매가 가능합니다. 관람희망일 6일전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예매가 가능하며 예매자는 예매현황에서 해당 거래건의 결제 마감시간까지 반드시 신용카드로 결제하셔야 예약이

www.cdg.go.kr

 

 

그리고 창덕궁 사이트 가면 관람경로 안내도 뜸 

 

 

열심히 돌아다니긴했는데 어디가 어디인지 알고 다녔던 건 아니라 기억이 가물가물..

사진 찍은거에 만족 중이다 ㅋㅋㅋㅋ

 

 

요즘은 날이 너무 좋아서

이렇게 높은 파란하늘을 볼 수 있는 게 진짜 좋은 듯 

 

 

같이 간 친구의 말로는 이곳이 가장 조선시대부터 사용하던 옛 것들이 제일 많이 보전되어있다고 한다.

화재나 이런 사고들이 상대적으로 적게 나서 그렇다함 ㅋㅋㅋㅋ

 

 

여기는 대조전! ㅋㅋㅋㅋ왕비의 생활공간이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창덕궁 전각의 하이라이트는 이 곳이라고 생각함.

자연과 건물이 너무 잘 어우러져서 계절감을 확 느낄 수 있는 곳이라 

 

 

역대 왕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생활하던 곳이라 경복궁과는 다르게 아늑한 분위기가 나는 것이

창덕궁만의 특징인것 같다.

 

 

 

옛날 부엌의 모습 ㅋㅋㅋㅋ

지금은 클래식하지만 예전에는 최신식이었겠지 '-'

 

 

열심히 한바퀴 돌고 나니 잠시 앉아서 쉬고 싶은 마음 + 목이 말라서 

궁 내부에 있는 카페를 들렸다.

 

 

밖에서 궁을 보고 앉아있을 수 있어서 12시쯤이라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야외에 앉음 ㅋㅋ

 

 

당떨어졌으니 바닐라라떼 ㅋㅋㅋㅋㅋ

 

 

 

이곳은 인정전이다. 창덕궁의 중심건물. 이곳에서 왕들의 즉위식도 많이 한 걸로 알고 있음.

 

 

이런 길목에 보이는 이런 것들이 너무 좋다 :)

 

 

 

저 멀리 보이는 한옥들 사이의 빌딩 ㅋㅋㅋㅋㅋ

 

 

 

한 바퀴 열심히 돌고 다시 금천교,

 

 

들어왔던 입구쪽으로 다시 나가는중 ㅋㅋ

 

 

이렇게 창덕궁 전각 구경을 마무리했다.

주말에 가면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서

일부러 연차 사용하여 평일에 방문하였는데

방문한 보람이 있었다.

 

다음에도 또 기회가 되면 창경궁까지 넓혀서

싹 다 돌아봐야겠다 ㅋㅋ

 

후원구경한 글은 ↓↓↓↓

https://hongki.tistory.com/entry/%EC%B0%BD%EB%8D%95%EA%B6%81%ED%9B%84%EC%9B%9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