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여행

[서울종로여행] 종묘 방문

당근이돠 2021. 9. 20. 02:59
반응형

 

가야지 매번 마음먹다가 가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약 두달정도의 여유가 생겨서 급하게 여기저기 쏘다니는 중이다.

 

그중 두 번째 여행지 종묘 방문!

 

 처음에 길을 몰라서 헤매었는데 ..내가 바보였다.

길 잘 나 있었는데 공원을 돌고 돌아 방문...^^;;

 

혼자만의 사투끝에 입장한 종묘 ㅋㅋ

 

천천히 주변 구경하면서 제일 하이라이트 부분을 구경하려고 딱 봤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좀 두근 했다.

 

하지만....

 

헐....ㅋㅋ

 

 

 

공사 중이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큰맘 먹고 갔는데 허탈 ㅋㅋㅋ

날이 안 풀려도 이렇게 안 풀리는구나 싶어서 당황스럽기도 하고......

 

 

허탈한 마음 달랠 길이 없어 그저 나온 게 어디냐... 이러면서 이왕 온 거 다 보고 가자라는 마음으로 더 움직였다. 

 

 

그렇게 여러 곳 구경하고 

 

다행히 다른 곳도 보수가 조금씩 진행 중이긴 했는데

그래도 다른 곳처럼 뒤집은 상태는 아니라서(?) 안심 ㅠㅠㅋㅋㅋㅋ

 

그렇게 큰 맘먹고 떠난 나의 여행은....ㅋㅋㅋㅋㅋ

반절 정도의 성공을 끝내고 1차 마무리가 되었다.

 

경복궁이나 다른 곳에 비하면 확실히 규모가 크지도 않고 

현재 코로나 중이라서 다 자유관람으로 변경된 상태라서 이렇게 자유롭게 보는 건데

평소에는 예약해서 들어올 수 있는 곳이다 보니 ㅎㅎ.....

 

오히려 난 자유관람할 수 있는 이 상황이 더 편했다.

 

나무들도 많다 보니 새들도 많고 뛰어가는 청솔모도 보고 날만 조금 덜 더웠다면 충분히 즐기다가 왔을지도,

 

그냥 가기는 아쉬우니까 사진 몇 장씩 열심히 찍다가 왔다. 

관광지처럼 뭔가 가서 보고 싶은 기분이면

종묘는 그다지 볼만한 게 있는 장소는 아니지만

사색 잠기기엔 딱 좋음.

 

그렇게 자연을 느끼며 관람종료,

빠르게 보면 30분, 구경하면서 보면 1시간 정도 걸린듯하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