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시렁일상

[반려식물] 싹이나오기 시작한 아보카도2호 (and 아보카도1호/마리모)

당근이돠 2022. 1. 17. 00:10
반응형

드디어 싹이 자라기 시작한 아보카도 2호(가운데) 

 

심은지 얼마 만에 싹이 났지 싶어서 날짜를 따져보았는데,

12월 3일에 화분에 옮겨 심었는데 1월 6일에 싹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대략 싹이 올라오기까지 한달이 꼬박 걸린 상황

그 사이에 안에서 썩었을까봐 내심 조마조마했었다. ^^;;

 

 

안에서 꽤 자란것 같은데 생각 외로 벌어지지 않아서 신기..

안에 손전등으로 비춰봐도 잘 보이지는 않았다 ㅠ

 

 

그래서 옆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반절 구워버린 1호..

죽은 줄 알고 걱정했던 게 무색하게 요즘 아주 잘 자라고 있는 중이다.

 

 

잎도 생각외로 꽤 커지기 시작하였다. 

예전에는 볼때마다 미안했었는데 이렇게 잘 자라는 거 보니 이제야

그 마음이 조금 편해졌다 ^-T

 

 

그리고 따지면 우리 집에서 가장 오래된 마리모

이렇게 물에 뜨는 걸 보고 싶어서 5년 넘게 오매불망 기다렸었는데

식물전용 LED 설치하고 옆에 같이 붙여놓으니 너무 쉽게 물 위로 뿅 올라오는 거 보고

내가 기다린 이 시간은 무엇이었나 싶어서 잠시 헛웃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정말 크지도 않고

(자랐어도 육안으로 구분이 안됨...)

그냥 그대로라서 가끔은 죽었나 싶은데

죽으면 갈색으로 색이 변한다고 하니.. 아직 죽은 건 아닐 텐데

아직도 얘는 살아있나 싶긴 하다 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