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여행

[충정로역] 서소문역사공원 지나가다

당근이돠 2022. 1. 7. 17:49
반응형

친구와 헤어지고 지나가는 길에 발견한 서소문 역사공원.

그냥 지나칠까? 하다가 궁금해서 한번 들어가 보았다.

 

역사박물관도 있는듯싶었는데, 살짝 늦은 시간이라 여기까지는 가보지 않았는데,

나중에 가보기 위해 리스트업 해놓기로 마음먹음 ㅋㅋ

생각보다 진짜 공원이라서 안에 들어가면 뭐가 있나? 싶은 공간이었다.

그리고 정말 강아지가 주인이랑 같이 산책하기도 하였음.

 

얼추 올라가고 보니 공터 같은 곳이 나왔는데,

 

 

이곳이 순교자 현양탑이었다.

오... 진짜 여기 오기 전까지는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모르고 지나갔을 것 같았음;

 

 

그렇게 옆을 보면 생각 외로 꽤 큰 탑이 자리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었다.

양쪽으로는 순교복자들에 대한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었음.

 

 

여기 탑 주변에는 의자가 있어서 앉아서 탑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

정말 지나가다가 들린 곳이라 ㅋㅋㅋ

숨 돌리면서 가만히 앉아서 추위를 잠시 참고 탑을 감상하였다.

 

 

주변을 보면 알겠지만 정말 공원이라 ㅋㅋ뭐가 큰 게 없었다.

오른쪽에 보면 박물관이 있었는데, 이곳은 다음번에 꼭 와보기로.. 

정보를 찾아보니 생각 외로 으리으리한 곳이었다는 걸 집에 오고 나서 깨달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