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이야기(집)

맛있게 먹은 중국 말린두부간식(+原本记忆)

당근이돠 2022. 2. 9. 11:38
반응형

친구가 나한테 직구하면서 먹어보라고 나눠준 몇 개의 제품들.

 

 

크게 있는 오른쪽 제품은 키트인것 같은데 아직 못 먹어봤고,,,

우선 두부 제품들만 좀 먹어보았다.

 

 

중국은 두부요리를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 다양하게 해 먹는 것 같다.

특히 포두부 같은 것들 ㅋㅋㅋ

그냥 만드는 방식이 우리나라랑 달라서 그런건가....

 

아무튼 요것들은 말린 두부 간식이라던데,

양념하지 않은 오리지널 맛이랑 양념이 된 맛 두 가지,

 

 

왼쪽 것도 말린 두부인데 슬라이스가 들어간 제품이었고,

오른쪽은 아직 안 먹어봤는데 이것도 설명 보면 두부 종류인듯하다.

휴..,, 못 알아보니 답답 ㅋㅋ...

 

 

말린 두부 오리지널 맛 먹어보았는데

오..?! 솔직히 먹으면서 모르는 맛이라 조금 걱정했는데

그럴 걱정은 할 필요도 없었단 듯이 너무나 맛있게 잘 먹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두부를 압축한 느낌. 한국에서 구하기 쉬운 포도부가 면으로 되어있는 맛이었다.

꽤 단단한 식감이었음. 

 

약간 간장베이스 느낌의 짭짤한 맛이었다.

 

 

이건 슬라이스 된 양념이 되어있는 두부였는데

이 양념 맛 ㅋㅋㅋㅋ우리나라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양념 맛이었다.

양꼬치 먹으러 가면 먹을 수 있는 그런 맛.

 

마라탕이라던가 훠거 먹을때 나는 딱 그 맛인데 

한마디로 딱 설명을 못하겠음 ㄷㄷ

 

친구가 이거 한번 까면 계속 먹게 된다고 했는데

그게 무슨 이유인지 먹자마자 바로 알게 되었다.

왜냐면 ㅋㅋㅋ내가 하나 먹고 하나 또 바로 까서 먹었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

 

무슨 제품인지 궁금해서 구글 렌즈 기능으로 번역을 돌려보았는데,

 

 

브랜드 이름이 원래 기억,,?

原本记忆 라고 하는 것 같은데

정말 생소한 거 보니 중국 내수용 제품인 것 같더라.

찾아도 한글로 된 판매처가 없는 거 보니 ㅠ

이거 먹고 싶으면 친구한테 부탁해야 할 듯한 느낌이....

 

 

https://www.taobao.com/list/product/wap/%E5%8E%9F%E6%9C%AC%E8%AE%B0%E5%BF%86.htm

 

https://www.taobao.com/list/product/%E5%8E%9F%E6%9C%AC%E8%AE%B0%E5%BF%86.htm

 

www.taobao.com

 

그래도 이왕 찾은김에 좀 뒤져보자 싶어서

사이트 중 하나 열심히 뒤적뒤적 찾아서 봐봤는데, 

 

 

500g에 35위안... 이면 대략 6500원 정도 되는 듯?

ㅋㅋㅋㅋ

왠지 한번 시키게 되면 주변 지인들 모아 모아 공구를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었다. 

 

생각 외로 생소했지만 꽤 맛있게 먹은 제품이라

인상에 좋게 남음 ㅋㅋㅋㅋ

 

728x90
반응형